믹스커피 칼로리는 얼마나될까? 그리고 건강을 해치는 이유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즐겨마신다는 믹스커피는 고종때부터 즐겨온 한국인들의 커피 습관에 비로소 나온 산물이라고 할수 있다. 믹스커피 칼로리 보편적으로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 믹스커피를 과하게 마셨을 경우에는 건강을 해치는 것으로 알고있다. 과연 이러한 믹스커피 어떠한 점에서 안좋고 또한 믹스커피칼로리는 얼마나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건강을 해치는 이유 3가지

종합하여 정리하자면 카페인, 설탕, 지방함유량 3가지를 들수 있다. 일반적인 믹스커피 한 봉은 50g 에서 55g으로 포장되어있고, 이러한 포장 단위당 40~50mg 이다. 만약 하루에 5잔을 마실 경우 카페인 섭취량은 250mg이상이 될지도 모른다. 저번 포스팅에서 강조했듯 인간이 하루에 섭취해야할 권장량은 정해져 있는데 블랙커피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치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 믹스 커피는 무심결에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단맛과 쓴맛의 조화로움을 이겨내지 못하는 한국인들의 습관적인 음용형태 인듯하다. 업무량이 많은 직장인들은 습관적으로 커피를 찾게되고 손쉽게 마실 수 있는 믹스커피를 건강에 신경쓰지 않고 마시는 것이다.

여기서 궁금증이 남는다. 블랙커피 인스턴트 커피는 과연 괜찮을까? 과유불급. 블랙커피 인스턴트는 믹스커피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 1봉에 10mg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지만 이 또한 커피량이 축척될 경우 건강상에 해를 불러올수 있다.

습관적으로 하루의 시작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겐 최대한의 카페인 섭취량을 줄이고 습관적인 음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거기에 원두커피를 이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상대적으로 칼로리와 카페인 수치가 낮고 향과 맛을 즐기다보면 습관적인 커피 생활을 막을수 있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