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썸 커피노트입니다. 카페모카는 카페에서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매뉴중에 하나입니다. 초콜릿소스와 달달한 휘핑크림을 올려서 마시는 이 카페모카는 만드는법이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순서를 주의해야만 초콜릿소스를 잘 녹여내어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커피머신을 활용한 카페모카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페모카 만들기 준비물

카페모카는 카페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매뉴중에 하나로 2011년 매출의 30%이상을 차지한다는 통계조사가 있을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즐기는 매뉴입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고 카페에서는 초콜릿소스와 커피머신 그리고 우유만 준비되어있다면 충분히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카페모카를 만들때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스피드 입니다. 아무래도 휘핑크림을 올려주는 매뉴중에 하나이기때문에 여러므로 빠르게 만들어서 서브하는것이 포인트인데요. 에스프레소를 잔에 직접 받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초콜릿 소스를 직접 넣어 빠르게 녹여주기 위함입니다. 초콜릿소스가 생각보다 점도가 진해서 뜨거운 물이나 우유를 활용하지 않으면 잘 녹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잔에 에스프레소를 직접 받아준뒤 초콜릿소스를 넣어줍니다.



초콜릿소스의 계량은 10:2이라고 생각하는것이 좋습니다. 잔의 총 용량이 200ml일 경우 40ml를 계량해주세요. 진하면 진할수록 맛있고 좋지만, 제품에 따라 당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테스트해보고 가장 맞는 비율을 맞춰주는것이 바람직하긴 합니다.


달달한 초콜릿소스 칼로리는?

200ml잔에 두펌핑을 계량했습니다. 대략 한펌핑에 20ml정도 나오니, 40ml입니다. 우유와 커피 그리고 초콜릿소스를 합쳐서 칼로리를 계산해보니 120kcal이 나옵니다. 한끼 식사정도의 칼로리라서 부담이 많이 느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휘핑크림을 올린다면 더욱더 칼로리가 올라가겠지요. 고칼로리 카페모카 어떠십니까?


여러므로 칼로리가 높지만 여전히 맛있고 즐거운 카페모카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초콜릿소스를 잘 저어줍니다. 에스프레소의 온도가 높기때문에 잘녹습니다. 사실 이과정에서 휘핑크림을 올리지 않는 손님들에겐 라떼아트를 할수 있게 해주는 베이스를 만들수 있습니다. 공기방울까지 잘 제거해주세요. 전 휘핑크림을 올릴생각이므로 녹여주는 정도로 마무리 했습니다.

스팀밀크를 치는 방법

여러므로 카페모카에 올리는 스티밍은 얇아야 합니다. 하지만 라떼아트를 위한 스티밍을 할때는 적절한 두께의 폼을 유지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스티밍이 너무 두꺼우면 휘핑크림을 올릴때 거품때문에 넘침 현상이 나타날수 있고, 생각보다 커피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우유의 부드러움을 느낄수 없습니다. 우유의 양이 많은 폼이 적은 스티밍을 연습하여 주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스팀이 많지 않으면 부어줄때 중요한 포인트는 없습니다. 생각보다 스티밍이 많이 되었다면 스팀피쳐를 많이 올려주어 초콜릿소스의 표면이 보이게 부어주세요. 깨끗한 표면이 중요합니다. 휘핑크림을 올려줘야 합니다.


카페모카 만드는법

휘핑크림을 올려주고 카페모카를 완성했습니다. 마무리로 초콜릿소스를 토핑해주어 맛있게 즐기면되겠습니다. 여러므로 간단하지만 순서와 스티밍 포인트를 맞추지 못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수 있으니 적절한 연습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