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초간단레시피 동영상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커피썸 커피노트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굴러다니는 냉동블루베리와 요거트파우더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를 공개해보려고합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입니다 활용하실분들은 충분히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우선 냉동 블루베리 한봉지를 준비합니다. 사실 날씨가 꽤나 쌀쌀해져서 스무디를 먹기엔 좀 추운 날씨이긴 하지만 여러므로 집에서 굴러다니는 냉동 블루베리를 버리기는 아깝기 때문에 아삭아삭 씹히는 레시피를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계량컵과 계량스푼은 기본적으로 구비하시면 좋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50g을 계량해줍니다. 사실 계량컵이 없으실 분들이 많은데 종이컵 반컵정도를 사용하시면 딱좋습니다. 냉동이라서 얼음의 식감이 느껴지기때문에 많은 양을 넣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건강에 좋은 스무디를 만들기위해선 유기농 요거트에 꿀을 넣어주시면 좋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인 요거트파우더를 활용합니다. 그릭스타일 요거트파우더로 블루베리와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요거트파우더 30g을 넣어줍니다.



우유는 150ml계량하여 털어넣어줍니다. 우유 양은 조금더 적어지면 진하고 더 좋습니다. 전 약간 묽은 느낌이 좋아서 우유를 150ml넣어줍니다. 냉동블루베리요거트 스무디 거의다 되어갑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얼음이라면 12개정도가 적당합니다. 카페에서 사용하는 얼음일 경우 대략 8알에서 10알이 적당합니다. 그릭스타일 요거트 파우더가 냉동블루베리와 얼마나 잘어울릴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중요합니다. 갈아주실때 반드시 약하게 갈아주셔야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블랜더는 그러한 기능들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땐 켰다가 껐다가를 몇번 반복해주시면됩니다. 블루베리가 너무 곱게 갈리는경우 식감이 약해져서 맛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자 기본적으로 토핑을 올려주면 비쥬얼적으로도 완성이 되니까 예쁘게 토핑도 해줍니다. 사실 애플민트 잎이 있으면 더욱더 완벽한 비쥬얼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스무디 완성입니다. 여러므로 가정에서 쉽게 만들수 있고 블루베리 자체가 눈에 좋고 소화에 좋은데 요거트 파우더를 이용하여 그릭스타일 치즈향을 첨가하여 아이들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릭스타일 요거트 파우더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있을수 있는데 그릭요거트는 일반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더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하며, 단백질이 1.5배이상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습니다. 유산균도 일반 요거트에비해 함유량이 높습니다. 여러므로 건강에 더욱 유익한 성분이 많은 그릭요거트를 활용하면 더욱 건강한 간식이 되겠지요?


커피썸 커피노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