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용탄산수제조기, 집에서 즐기는 탄산수!

가성비가 뛰어난 가정용탄산수 제조기 카이저 탄산기를 소개한다. 제품은 오스트레일리아 수입품으로 군수업체에서 만든 뛰어난 제품으로 가정에서 쉽게 탄산수를 만들수 있고, 가성비 또한 우수하며, 안정성은 가히 최고라고 자부하는 카이저 회사의 제품이다.

■ 제품의 규격

총용량 1L의 제품으로 탄산가스 실린더 2개를 사용하는 제품이다. 정수된 물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아주 간편한 사용법을 자랑한다.


구성품은 너무 심플하다. 몸체 1개, 가스마개1개, 실리콘튜브를 잡아당길수 있는 열쇠모양 1개, 설명서 1장 으로 구성되어있고, 탄산수를 제조할수있는 실린더는 별매로 구매해야한다. 



헤드를 돌려보면 저러한 실리콘호수가 들어있다. 이 호수를 잡아당겨서 빼준뒤 물을 부어주려고 했는데, 별도의 안전장치가 보인다.



안쪽에 튜브 모양의 안전장치가 들어있다. 저 부분이 별것 아닌것같지만, 탄산수의 역류를 방지해주고 가스가 새지않게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저 부분이 없더라도 탄산수가 만들어지긴하지만, 가스가 새는것을 막을수 없기때문에 장시간 보관이 불가능하므로 분실하였거나 손상되었을때는 수입사에 연락하여 별도 구매를 하는것이 좋다.



열쇠모양의 도구는 저 튜브를 잡아빼는 역할을 한다. 손으로 잡아빼도 무방하지만, 저열쇠가 있어야만 편하게 제거할수 있으므로 분실이 되지 않게 각별이 주의해야한다. (잊어버린적이 있어서, 별도 구매를 했다)



사실 탄산수를 만들때 가장중요한것은 탄산이 얼마나 유지가 잘되는지 인것같다. 여러므로 저 튜브 장치 하나가 탄산의 유지를 위해 생긴 장치라고하니 관리를 잘해줘야겠다.


■ 가정에서 탄산수를 만들어보자.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은 시중에 너무 많이 존재하지만, 가정에서 만들때 가장중요한 점은 편의성이라고 생각한다. 편하게 얼마나 빨리 신속하게 만들어서 정리까지 할수 있는지는, 만들어보고 결정하는게 좋을것같다. 물을 1L를 계량하여 넣는다. 1L를 넣으면 80%정도 꽉차는 느낌이다.


튜브와 실리콘 호수를 결합하고 헤드를 결합한다. 아무래도 탄산가스의 압력이 있기때문에 뚜껑을 잘 돌려서 맞춰줘야할것같다. 


■ 가스를 주입해보자.

가스 자체를 주입할때 주의점은 한번에 터트려야한다는점 1L에 1개를 권장하지만, 탄산의 퀄리티를 위해 2개까지 주입해도 무방하다. 3개는 압력이 과압력이 걸리므로 주입이 되지 않을 뿐더러 위험할수 있으니 꼭 2발까지만 사용하기를 권장해본다.



한번에 '쉬이익'소리가 나게끔 손목에 힘줘서 확돌려주는것이 포인트, 아주 간단하다.



가스를 1개만 주입해서, 사용했을때와는 정말 탄산의 질이 다르다. 계산해보면 가스 1개에 500원정도의 단가가 나오는데, 탄산수를 자주 이용하는 가정이나, 소형 매장에서도 사용하기 좋아보인다.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 탄산수를 이용한 에이드만들기

라임파우더가 남아있어서 탄산수를 만들어낸 카이저 탄산수기로 에이드 파우더를 녹여내봤다. 생각보다 너무 잘녹아서 맛있게 마셨고, 여러므로 물을 사용한 간단한 레시피가 일품인 카이저 탄산수기를 자주 사용하게 될것같다.


커피썸 제품리뷰


+ Recent posts